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스카이라이프 신호미약, 시청할 수 없을 때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Skylife는 케이티의 자회사로 방송법에 근거한 대한민국의 디지털 위성방송 서비스이며 위성-IP 융합방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컨버전스 미디어 플랫폼입니다.

 

 

 

 

한반도 전역에 차별화된 콘텐츠 및 최고의 화질을 제공하여 전국 어디서나 동일한 고품질의 방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로 잘 알려져 있지만 이용하다 보면 가끔씩 인터넷 장애 등의 일시적인 문제가 생기거나 신호가 약해지는 증상이 생기게 되어 수신되지 않을 때가 있을 거예요.

 

휴식을 취하며 원활하게 방송을 시청하고 싶었는데 이런 문제가 생기면 난감하고 답답해서 불편하셨을 텐데 기사님을 불러서 해결할 수도 있으나 그러기엔 애매한 시간이거나 직접 해결해 보고 싶을 수 있습니다.

 

 

ⓒ코코> 이미지 출처: KT Skylife

 

 

예상할 수 있는 원인으로는 위성신호가 수신기까지 들어오지 않는 경우, 수신기 일시적 장애 또는 불량, 안테나 선이 잘못 연결된 경우, 인터넷 랜선 접촉 불량, 모뎀 신호가 없음(램프에 불이 들어오지 않는 상태) 등을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728x90

 

이렇게 사용 중 문제가 발생했을 때 자가진단으로 해당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몇 가지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궁금한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스카이라이프 신호미약 현상으로 시청이 어려운 상태라면 기본적으로 수신기의 일시적 장애 또는 불량일 수 있으니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보는 테스트를 해보세요.

 

전원을 재연결 후 다시 확인해 봐도 동일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수신기에 연결되어 있는 안테나 선(동축 케이블)과 전원 플러그의 재연결을 통해 수신기 초기화를 진행해보도록 합니다.

 

 

 

 

그렇지만 해결되지 않고 있을 땐 위성신호가 수신기까지 들어오지 않는 경우일 수 있는데 기상 악화(폭우, 태풍, 폭설)로 인한 신호장애, 수신기 일시적 장애 또는 불량, 안테나 방향(남남서 45도)이 잘못됐을 때, 안테나 선이 잘못 연결된 상태일 경우, LNB 작동 불능, 또는 불량이 원인일 수 있어요.

 

이럴 땐 안테나 선의 연결 상태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고 전원을 재연결하고 나서도 동일한 증상이 나타나고 있다면 기후 문제일 수 있으니 기상 상태가 안정화되기를 기다려보고 나중에 다시 켜보면 언제 그랬냐는 듯이 해결되어 예전처럼 시청할 수 있게 돌아올 것입니다.

 

그렇지만 기상 상태 문제가 아닌 것 같고 대처 방법과 동일하게 따라 해봐도 해결되지 않고 있다면 어쩔 수 없이 A/S 접수 요청을 하는 게 좋을 거예요.(사이트를 통한 A/S 접수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을 해야 되니 참고할 것)

 

 

신호 수신 상태 진단하는 방법


여전히 개선되고 있지 않을 땐 수신기의 EPG(메뉴) 화면에서 위성안테나가 표시되어 있는 항목 중 [중계기 설정]으로 이동한 다음 [확인] 버튼을 누르면 비밀번호 입력 창이 나오게 될 거예요.

 

이때 미리 설정해 둔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선택]을 누른 다음 각 중계기에서 다시 [확인] 버튼을 누르면 선택된 중계기의 현재 신호 수신 상태의 신호세기와 신호품질, BER(Bit Error Rate)이 나오게 될 것입니다.(BS-4와 CS-14번 이 두 중계기의 신호상태를 체크해야 됨)

 

설치된 상태가 올바르지 않거나 문제가 있을 땐 이런 값이 매우 낮게 표시되는데 대부분 신호품질이 100%가 가깝게 유지되어야 정상이지만 만약에 60~70% 이하일 경우 스카이라이프 고객센터 1588-3002 또는 080-001-3002로 연락하거나 가까운 지역의 예스센터를 통해 A/S 접수 요청을 하시는 게 좋을 거예요.(말로 거는 고객센터는 1641 누르고 스카이라이프라고 말할 것)

 

 

무상 A/S 가능 범위

 

구매한 수신장비는 수신기, 안테나, LNB, 스마트카드의 제품 보증기간은 2년으로 정해져 있고 설치와 관련된 부분에서 결함이 있거나 문제가 있다고 판단될 경우 1년간 보증을 해주게 되는데 해당 기간 동안 제품 또는 설치에 하자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을 땐 거주 지역 내 서비스센터를 통해 무료로  A/S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밖에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을 경우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고객지원> 자주 찾는 질문 또는 자가진단 서비스를 참고하거나 스카이라이프 고객센터로 연락을 하면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고 원격진단을 통해서 스카이라이프 신호미약 현상을 해결할 수도 있으니 도움이 될 거예요.

 

위 내용은 작성일 기준으로 발행된 내용임을 알려드리며, 부디 이 포스팅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앞으로도 도움이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이나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이런 부분은 주의해 주시고 보답해 준 분들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