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코코의 블로그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카톡 사진 안보내짐, 전송 안될때 해결방법에 관한 정보나눔 포스팅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kakaotalk) 모바일 메신저 앱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거예요. 여러분에게 새로운 정보를 소개해 드리는 코코도 카톡 앱을 통해서 정보를 주고받으며 소통하고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답니다.

카톡은 귀여운 이모티콘 및 캐릭터를 통해 대화를 나눌 수 있고 이외에 여러 가지 편리한 기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국민 메신저가 되었는데요.

 

카톡을 사용하다 보면 가끔씩 채팅방에서 사진을 전송하려고 할 때 전송이 안되는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을 거예요.

 

코코는 예전에 어떤 일과 관련된 사진을 전송해야 하는데 전송이 되질 않아서 한참 헤매고 불편했던 적이 있었어요.

 

카카오톡 사진 전송 오류 해결방법


사진이 안 보내져서 혹시 와이파이 연결에 문제가 생긴 것은 아닐까 싶어 확인해보았지만 별다른 문제는 없는 것 같았어요.

 

이러한 문제를 조금 더 살펴보다가 나름대로 조치를 취했고 다행히 사진 전송 오류 현상이 해결되어 사진을 보낼 수 있었어요.

카카오톡을 사용하면서 제가 겪었던 불편한 상황을 겪은 분들도 계실 것 같아요.

 

그런 분들을 위해 이번 포스팅을 통해 카카오톡 사진 전송 오류 해결방법을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사진이 안 보내져서 답답한 상황을 겪고 계시다면 아래 정리한 내용을 참고하시고 순서대로 단계를 진행해 보시면 좋겠어요.

 

728x90

 

안내해 드릴 방법은 간단한 작업이므로 큰 어려움은 없을 거라고 생각해요.

카톡 사진 전송 오류 해결방법


카톡 사진 안보내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먼저 핸드폰 바탕화면에서 톱니바퀴 설정 아이콘을 선택해 주세요.

 

설정으로 넘어가면 오른쪽 위에 있는 돋보기 모양을 눌러 '카카오톡'을 검색한 후 카카오톡 애플리케이션 정보로 이동해 주세요.

 

아래 이미지와 같이 애플리케이션 정보 화면으로 이동하면 항목 중 [권한]을 선택해 주세요.

 

카카오톡 애플리케이션 정보


권한을 선택한 후 저장공간을 허용되도록 해주세요. 이렇게 설정을 하고 난 후 카카오톡에서 사진을 다시 보내면 정상적으로 사진이 전송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카카오톡 앱 권한

 

이렇게 조치를 취했지만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애플리케이션 정보에서 사용량 항목 중 [저장공간]을 누른 후 다음 화면에서 [캐시 삭제]를 눌러주세요.

 

카톡 캐시 삭제


이렇게 하시면 용량을 확보하게 되어 다시 정상적으로 사진이 전송될 거예요.

 

사진 파일 삭제


이외에 또 다른 대처 방법은 카카오톡 앱에서 개별적으로 데이터를 지우는 것인데요.

채팅방에 참여한 인원 수가 많으며 만들어 사용한지 오래되었다면 많은 사진 및 동영상을 전송했던 일이 있을 거예요.

아래 이미지와 같이 채팅방 오른쪽 위에 있는 3단 선 아이콘을 선택한 후 옆에 또 다른 창이 열리면 오른쪽 맨 밑에 있는 톱니바퀴 설정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카톡 사진이 안보내져요' 현상 해결방법


이어서 채팅방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게 될 텐데요. 중요한 파일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필요하지 않은 데이터가 있을 경우, 맨 밑으로 내려가 채팅방 용량 관리 항목 중 [사진 파일 삭제]를 눌러주세요.

 

카톡 사진 전송 안될때 대처방법


그러면 채팅방에서 주고 받은 사진 파일을 기기에서 모두삭제하시겠냐고 물어볼 테니 [모두 삭제]를 눌러 파일을 지워주세요.

이렇게 설정을 한 후 카카오톡 앱에서 다시 사진을 전송하면 저장공간이 확보되어 정상적으로 전송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이러한 채팅방이 많을 경우, 앞에서 알려드린 방법과 같이 사진 및 동영상 파일을 정리해 보시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거예요.

이렇게 여러 가지 시도를 해보았지만 여전히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카카오톡 앱을 삭제한 후 최신 버전으로 다시 설치를 진행해 보세요.

또는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으로 인해 생기는 문제일 수도 있을 테니 핸드폰을 초기화 하거나 서비스센터에 가셔서 점검을 받아보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코코의 블로그에 있는 정보글을 참고하는 것은 괜찮으나 허락없는 포스팅의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는 하지 말아주셨으면 합니다.

이상으로 카톡 사진 안보내짐, 전송 안될때 해결방법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