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코코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유튜브 동영상 재생안됨 문제 해결하는 법을 정리하여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진행해보도록 할게요.

구글에서 운영하는 동영상 공유 서비스인 유튜브(YouTube)는 다양한 콘텐츠와 정보가 있어 해야 할 일이 없어 지루하고 심심할 때에 유튜브에 들어가 동영상을 시청하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다양한 정보를 접하며 시청을 하다 보면 가끔씩 원인이 무엇인지 모르겠으나 특정 영상이 재생이 안 되고 일시적인 서버 오류 발생 때문인지 로딩 표시만 뜨고 나오질 않아 불편함을 느낀 분들이 계실 것 같아요.

 

유튜브 동영상 재생 문제 해결



또는 구독한 채널이 있는데 모바일 위에 알림이 떠서 시청하려고 선택을 했으나 문제가 발생했다며 탭하여 다시 시도가 뜨고 탭을 했지만 아무런 반응이 없어서 답답했던 적이 있을 거예요.


동영상을 재생할 수 없음 화면이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간혹 유튜브 안에서 발생한 문제일 수 있지만 아무리 기다려도 상태가 좋아지지 않을 경우엔 자신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기기의 문제일 수도 있으므로 원인이 무엇인지 파악하여 조치를 취해주어야 해요.

이러한 문제가 자주 발생하여 보고 싶은 콘텐츠 및 동영상을 시청하지 못하는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몇 가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PC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해당하는 내용 및 과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제가 생겼는데 어떻게 조치를 취해야 하는지 잘 몰라 난감한 분들은 아래 설명을 참고하시고 정리한 순서대로 차근차근 필요한 과정을 진행해 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728x90

 

 

유튜브 재생 문제 해결 방법
그동안 사용을 하면서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쿠키, 웹사이트 데이터가 쌓여서 충돌이 생기는 것일 수도 있으므로 필요하지 않은 파일과 데이터 등을 지울 필요가 있어요.

먼저 아래 이미지와 같이 익스플로러를 열어 오른쪽 위에 톱니바퀴 모양을 누르면 [인터넷 옵션]의 메뉴를 볼 수 있을 테니 선택하여 창을 열어줍니다.

 

익스플로러 인터넷 옵션



유튜브 동영상 재생안됨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옵션 창이 열리면 검색 기록에서 [삭제]를 누르고 몇 가지의 체크 항목이 보이겠지만 여기서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웹 사이트 파일,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는 반드시 체크되어 있는 걸 확인하고 [삭제]를 눌러 정리해 주세요.

 

유튜브 재생 오류 해결


크롬에서는 단축키로 Ctrl+Shift+Delete키를 동시에 누르면 마찬가지로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의 창이 열릴 테니 삭제해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누적된 데이터를 전체적으로 지워준 후 동영상을 다시 재생하면 재생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거예요.

스마트폰, 모바일에서는 실행중인 애플리케이션이 많아 느려진 것일 수도 있어요.

 

이럴 때엔 불필요한 앱을 종료하고 와이파이 및 모바일 데이터와 연결된 상태가 원활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상단바를 내려서 확인하시고 껐다가 연결을 다시 시도하시면 될 거예요.

 

신호 세기가 약한 것일 수도 있을 테니 사용 가능한 다른 네트워크를 살펴보거나 신호 세기가 강한 다른 장소로 이동하여 사용을 해보시면 정상적으로 재생이 될 수 있을 겁니다.

 

유튜브 와이파이 및 모바일 데이터 연결 문제


또한 유튜브 앱 자체에서 문제가 생긴 것일 수도 있으니 아래 사진처럼 설정 앱으로 들어가 [애플리케이션]에 진입 후 YouTube를 눌러주세요.

 

러면 애플리케이션 정보를 볼 수 있을 텐데 여기서 [저장공간]으로 들어가 주세요.

 

유튜브 앱 오류



그런 다음 [캐시 삭제]를 누르면 캐시 데이터가 지워질 것이며 유튜브 동영상을 다시 재생하면 정상적으로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을 거예요.

 

유튜브 캐시삭제


 
그러나 문제가 나아지지 않는다면 사용 중인 YouTube 앱이 구버전이라서 호환이 잘 안 되거나 오류가 자주 발생하는 것일 수도 있을 테니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여 사용을 하시면 재생이 정상적으로 될 수 있을 거예요.

 

유튜브 업데이트



업데이트가 진행된 상태일 때엔 애플리케이션 정보가 보이는 화면에서 오른쪽 위의 점 3개 모양을 눌러 [업데이트 삭제]를 선택합니다.

 

유튜브 업데이트 삭제

 

그런 다음 다시 재생하면 나올 수도 있을 것이며 이러한 조치를 취했는데도 효과가 없을 경우엔 설치한 앱을 완전히 삭제한 후 스토어 앱에서 다시 설치를 하면 정상적으로 나올 수 있을 거예요.

이러한 방법들을 모두 시도했지만 상태가 나아지지 않는다면 문제를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 팀에게 의견 보내기를 진행하시면 대처 방법을 답변을 통해 알려줄 수도 있을 테니 의견을 제출하여 도움을 요청하시면 될 것입니다.

코코의 블로그에 있는 정보글을 무단 전재, 복사, 배포하지 말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유튜브 동영상 재생안됨 문제 해결하는 법을 마칩니다. 도움이 되는 글이었다면 공감♥부탁드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