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삼성전자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프린터 제품으로 유명한 브랜드가 많지만 삼성 제품이 마음에 들어서 이번에 새로 장만하게 됐거나 필요에 따라 다시 설치를 해야 되는 상황이 생길 때가 있을 겁니다.

 

 

 

 

특히나 PC와 프린터를 연결했을 때 오류가 자주 생기고 이런 작업이 익숙지 않은 분들은 프린터가 고장난 것으로 착각하거나 이도 저도 못하고 있어 방치하고 있는 상황인 경우도 있을 거예요.

 

예전에는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는 CD를 동봉해서 줬지만 요즘에는 웹상에서 검색하여 삼성전자 다운로드센터의 사이트를 통해 설치 파일을 내려받는 식으로 지원하고 있는데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거나 오랜만에 재설치를 하게 되다 보니 다운받는 방법이 헷갈려서 한참을 헤매고 있는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요.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삼성전자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궁금한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면 쉽게 설치할 수 있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코코> 이미지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우선 인터넷 검색창을 열고 '삼성전자서비스'를 입력하면 검색 결과에서 사이트를 쉽게 찾을 수 있으니 클릭해서 들어간 다음 메인 화면이 열렸을 때 상단에 [서비스 안내] 메뉴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하위 메뉴가 보여질 텐데 여기서 [다운로드 자료실]을 클릭하세요.

 

 

 

 

넘어간 화면에서 제품명을 적는 입력란이 보일 테니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 후 찾으면 되고 제품명을 잘 모르겠으면 우측에 모델명 확인방법을 눌러 알아내는 방법을 참고하면 되는데 보통 본체 앞면 또는 윗면의 조작부에 적혀있거나 라벨(스티커)에서 알아낼 수 있을 것입니다.

 

728x90

 

모델명을 입력 후 돋보기 모양을 클릭하거나 키보드에서 엔터를 누르면 아래에서 검색 결과를 확인하실 수가 있는데 저 같은 경우 SL-C510를 입력해서 찾아보니 컬러레이저 프린터로 2개의 결과를 볼 수 있었는데 해당 제품명을 클릭하여 다음 단계로 이동하면 되겠습니다.

 

 

 

 

넘어가면 매뉴얼이 선택된 페이지가 나오는데 [드라이버]를 클릭한 다음 옆에 매뉴얼을 클릭해서 끄면 반영되지 않게 되어 드라이버 관련 건의 결과만 볼 수 있게 될 테니 사용 중인 PC 버전에 맞게 파일을 내려받으면 될 것이며 저는 Windows PC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윈도우 버전으로 진행해 보도록 할게요.

 

 

 

 

지정된 경로에 들어가면 C51x Series WIN SPL V3의 씨디 모양 같은 아이콘의 파일을 찾을 수 있으니 더블클릭하여 실행해 주시고 허용했을 때 Printer Software 창이 뜰 텐데 설치하기에 체크된 상태에서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본격적으로 설치할 수 있는 창이 열리는데 시작> 프린터 연결> 소프트웨어 선택> 설치> 완료 이렇게 5단계를 진행하게 될 테니 참고한 상태에서 [다음]을 눌러 넘어가주세요.

 

 

 

 

이어서 설치 동의서 및 설정과 관련된 내용이 안내될 테니 읽어보시면 되겠고 아래에 동의하는 항목에 체크한 상태에서 [다음]을 누릅니다.

 

 

 

 

프린터 연결에선 설치 유형을 선택하면 되는데 일반적으로 신규, 기존 중에 하나일 테니 체크한 상태에서 넘어가면 되고요.

 

 

 

 

연결 유형으로는 USB, 네트워크, 무선 중에 체크한 상태에서 [다음]을 눌러 넘어갑니다.

 

 

 

 

이제 프린터 전원을 켜고 USB 케이블로 프린터와 연결하면 새 하드웨어 마법사가 시작되는데 창을 닫고 진행하면 될 것이며 처음 연결할 경우 컴퓨터가 프린터를 인식함에 있어 몇 분 정도 소요될 수 있어요.

 

정상적으로 인쇄기가 반응하면 나머지 단계는 간단하니 쉽게 마무리할 수 있게 되어 삼성전자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의 최종 설치가 진행될 것이며 이후 본격적으로 출력 작업을 시작해 볼 수 있을 거예요.

 

그런데 간혹 연결된 프린터가 없다고 나올 때도 있는데 이럴 땐 제대로 USB가 연결된 상태가 맞는지 다시 확인해 보고 재연결 후 시도하면 인식되어 출력을 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여전히 반응하지 않고 있을 경우 제조사 사이트에 다시 들어가서 문의하기 페이지로 이동하면 온라인 상담(원격), 전화, 이메일 문의가 가능하도록 안내되어 있으니 편한 방법으로 연락해서 도움을 요청해 보는 게 좋을 거예요.

 

위 내용은 작성일 기준으로 발행된 내용임을 알려드리며, 부디 이 포스팅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앞으로도 도움이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이나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이런 부분은 주의해 주시고 보답해 준 분들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