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코코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카톡 채팅방 숨기기, 비밀 메시지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진행해보도록 할게요.
 
다른 사람와 함께 있을 때면 문자 메시지가 도착하여 옆에 있는 사람에게 도착한 메시지의 내용의 일부분이 보이게 될 때가 있습니다.


친한 사람이 옆에 있더라도 사생활의 일부를 보이는 것을 원치 않으므로 내용이 살짝 드러나게 되면 불편함을 느끼게 될 수 있을 거예요.

가까이 지내는 사람이 아니고 전혀 모르는 사람이 옆에 있는데 이렇게 문자의 내용이 보이면 정말 당황스럽고 불쾌할 것 같아요.

 

이처럼 의도치 않게 다른 사람에게 개인적인 대화의 일부분이 드러나게 되어 당황스러운 일을 경험하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카톡 채팅방 비밀 메시지 설정



프라이버시를 지키고 안전하게 사용하고 싶을 경우엔 비밀 메시지로 설정을 변경하시면 다른 사람이 메시지의 글을 보는 것을 에방할 수 있어 유용할 거예요.

사용하고 있는 메신저 앱에 이렇게 설정하여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는 것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요.

불편함을 겪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비밀 메시지 설정 방법을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알려드릴 방법은 몇 단계의 간단한 방식이므로 애플리케이션의 기능을 사용하는 일이 별로 없는 분들이어도 설명하는 것을 잘 이해하고 순서대로 절차를 진행하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비밀대화 설정은 단톡방의 경우 설정을 할 수가 없으며 1:1 대화 상태에서만 설정이 가능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전혀 몰라 불편하고 답답한 분들은 아래 설명을 참고하시고 순서대로 단계를 진행하시면 필요한 기능을 사용하여 보다 편리하게 메신저를 사용할 수 있을 거예요.

 

 

728x90

 

 

kakao talk 비밀채팅 설정하는 방법

모바일에서 카톡 채팅방 숨기기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카톡 앱을 실행한 후 비밀 및 보호 설정을 원하는 채팅방으로 들어가 주세요.

채팅방이 열리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오른쪽 위에 있는 선3개 아이콘을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채팅방 서랍, 톡캘린더, 게시판 메뉴가 나올 텐데 여기서 [비밀채팅] 찾아 누릅니다.

 

kakao talk 비밀채팅 설정 방법

 

이렇게 비밀 설정을 하시면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채팅방은 유지되며 비밀채팅방 하나만 새로 추가가 될 거예요.

 

카카오톡 비밀채팅 모바일


설정을 한 다음 다시 뒤로 돌아가서 채팅목록을 보시면 아래 사진과 같이 대화방 옆에 자물쇠 모양이 있고 채팅 내용이 보이지 않으며 비밀 메시지로 표시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카톡 채팅 목록 및 전체 설정

 

시크릿 모드로 설정을 하고 메시지를 주고받는 상대의 프로필 사진을 공개 처리하지 않으면 대화 상대가 누구인지 알 수 없어 조금 더 안전하게 사용 및 관리가 가능할 거예요.

메시지가 팝업으로 도착할 때 다른 사람이 메시지의 내용을 볼 수도 있을 테니 이러한 일을 방지하기 위해 추가 설정을 하나 더 해주도록 합니다.

우선 오른쪽 위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 [전체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관련 메뉴 및 기능이 다양하게 나올 텐데요. 여기서 [알림] 항목을 누른 다음 이동한 화면에서 [알림 표시]를 선택해 주세요.

 

카톡 알림 표시


기존의 설정 방식에서 새로 변경을 하지 않았다면 순서대로 알림은 항상 받기, 팝업 뜨는 위치는 상단, 알림 내용은 이름과 메시지로 설정이 되어 있을 거예요.

 

여기서 알림 팝업을 받지 않도록 [사용 안함] 또는 알림 내용을 눌러 [표시 안함]을 선택합니다.

 

kakao talk 알림 내용 표시 안함


이렇게 설정을 하시면 다른 사람이 보낸 메시지의 내용이 주변에 있는 사람에게 보이지 않게 되어 대화의 내용과 개인적인 사생활을 보호할 수 있으므로 보다 안전하게 사용을 할 수 있을 겁니다.

이번 시간에 알려드린 방법을 참고하시고 정리하여 설명한 순서대로 필요한 단계를 차근차근 진행하시면 다른 사람과 대화를 주고받을 때 대화의 일부 내용이 보이는 것으로 인해 생기는 불편함을 개선할 수 있어 좋을 거예요.

주변에 애플리케이션에 이러한 기능이 있는 것을 잘 모르거나 또는 대화 내용이 보이는 일로 인해 불편함을 겪고 계신 분이 있다면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여 도움을 드리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코코의 블로그에 있는 정보글을 참고하는 것은 괜찮으나 허락없는 포스팅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는 하지 말아주셨으면 합니다.

이상으로 카톡 채팅방 숨기기, 비밀 메시지 설정하는 방법을 정리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