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네이버 음으로 노래찾기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가끔씩 기분전환도 할 겸 해서 신나는 분위기로 전환하여 노래를 듣고 싶을 때가 있고 어떨 땐 울적한 마음에 음악을 통해서 위로를 받고 싶은 적도 있을 겁니다.

 

 

 

 

다른 경우로는 길거리에서 흘러나오는 노래 멜로디가 마음에 들어 다시 듣고 싶거나 듣고 싶은데 멜로디는 익숙하지만 노래 제목이나 가수 이름이 정확히 생각나지 않아서 답답하고 계속 생각나면서 찝찝한 마음이 들어 당장 찾아보고 싶을 때도 있을 거예요.

 

이렇게 여러 가지 상황이나 분위기, 기분, 감정에 따라서 노래가 듣고 싶거나 따라 부르고 싶을 때가 있지만 어떤 노래인지 정확히 모르고 있는 상태라서 답답할 수 있는데 알고 보면 쉽게 알아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어느 정도의 음만 알고 있거나 특정 노래의 특정 파트로 전주(벌스), 후렴구(사비), 간주(인터루드)를 들려주거나 부를 수 있는 상태라면 쉽게 듣고 싶은 노래를 찾아낼 수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네이버 음으로 노래찾기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 될 거예요.

 


 

ⓒ코코> 이미지 출처: NAVER 앱

 

 

핸드폰을 소지한 상태에서 자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모바일 버전으로 알려드릴 텐데 우선 네이버 앱을 실행한 다음 하단을 보면 초록색 동그라미 표시로 그린닷이 마련되어 있으니 터치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화면이 전환되어 확대된 그린닷을 볼 수가 있는데 이 중에서 [음악]을 선택해 주세요.

 

 

 

 

바뀐 화면을 보면 '음악을 듣고 있어요'라고 표시가 될 텐데 이때 노래가 들리고 있는 상황이라면 가까이 잘 들리게 해주시면 되고 본인이 직접 부르거나 허밍으로 라도 부르고자 한다면 전환된 이 화면으로 넘어간 상태일 때 부르면 되겠습니다.

 

728x90

 

참고로 공식 음반이나 음원만 인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허밍이나 육성으로 직접 부르는 것보다는 실제로 노래가 재생된 음을 들려주는 게 더 효과적이란 걸 알 수 있을 거예요.

 

저는 테스트로 진행해 보기 위해 아는 노래의 후렴구를 불러봤는데 이때 주변 소리를 듣고 노래를 분석하는 중인 표시가 뜨게 될 것이며 잠시 후 결과를 알려주는 걸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실제로 테스트해 봤을 때 몇 번씩 다른 결과가 나와서 재시도를 했었는데 제대로 인식되면 노래 제목, 가수, 곡정보, 같은 앨범 수록곡 등 다양한 정보를 알아낼 수가 있으니 필요할 때마다 이용해 보면 도움 될 것이며 [바로재생]을 눌러 노래도 다시 들어볼 수 있으니 유용함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내가 찾는 노래가 아닐 땐 동일 경로로 들어가서 다시 불러보거나 멜로디를 들려주면서 찾으면 되지만 몇 번을 부르거나 멜로디를 들려줘도 내가 원하는 곡이 결과로 나오지 않을 경우 진입한 화면 하단에 있는 [가사로 찾기]를 눌러서 알아보는 방법을 시도해 볼 필요가 있을 거예요.

 

 

 

 

이동한 화면에서 가사를 입력하는 곳에 아는 선에서 가사의 일부를 입력한 다음 옆에 돋보기 모양을 누르면 생각보다 쉽게 곡정보를 알 수 있게 되어 만족스러울 거라 생각합니다.

 

이처럼 네이버 음으로 노래찾기를 이용하면 멜로디는 좋은데 찾지 못한 곡, 아는 노래였지만 갑자기 생각나지 않는 답답한 상황일 때 쉽게 알아낼 수가 있으니 여러모로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위 내용은 작성일 기준으로 발행된 내용임을 알려드리며, 부디 이 포스팅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앞으로도 도움이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이나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이런 부분은 주의해 주시고 보답해 준 분들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