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코코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빙그레 폰트, 예쁜 서체 다운로드 후 사용하는 법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을 사용하며 여러 가지 다양한 정보에 대해 찾아보게 될 때면 가끔씩 귀여운 예쁜 폰트를 보게 되는 경우가 있을 거예요. 이러한 폰트를 보다 보면 글꼴이 가지고 있는 색깔과 매력이라는 게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같은 내용, 같은 문장이지만 개별적으로 폰트의 차이를 주면 각각 전달하는 느낌이 매우 새롭고 신선하게 보이는 것 같더라구요.

심각하고 어려운 내용을 담고 있어도 귀엽고 깜찍한 서체를 사용하면 내용을 읽으며 이해하는 데 부담이 없고 편안한 느낌마저 드는 듯합니다.

 

빙그레 서체 설치 및 사용 방법

 

이와 반대로 누구나 쉽게 읽고 이해할 수 있는 간단한 내용이지만 딱딱한 느낌을 주는 서체를 사용하면 왠지 모르게 조금은 진지하고 내용을 읽는 데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도 있는 것 같아요.

 

블로그 또는 유튜브 섬네일을 만들기 위해 포토샵 등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 이럴 때 이목을 끌어당기고 밝은 느낌을 가져다주는 글꼴이 없는지 궁금한 분들이 계실 듯합니다.


필요한 작업에 딱 맞는 글씨체를 가지고 있다면 계속 사용해도 괜찮겠지만 오랜 시간 동안 사용했기에 폰트가 조금 지겨워져서 다른 예쁜 서체를 찾고 계신 분들도 있을 거예요.


밝고 귀엽고 예쁘면서 동시에 편안함과 친숙함을 가져다주는 느낌의 폰트를 찾고 계신 분들은 빙그레 서체를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폰트, 서체에 관한 정보를 찾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포스팅을 통해 빙그레체 다운로드 및 사용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해당 폰트를 사용하시면 미소 짓는 얼굴처럼 아름답고 밝은 이미지와 달콤한 우유와 아이스크림을 먹을 때의 즐거운 느낌을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빙그레 서체를 설치하고 사용하는 법을 안내할 테니 궁금한 분들은 아래 정리한 내용을 참고하시고 순서대로 과정을 진행해 보시면 좋겠어요.

 

 

728x90

 


빙그레 폰트 다운로드 및 사용 방법
아래 이미지와 같이 포털 사이트에서 '빙그레체'를 검색한 후 결과로 나오는 사이트로 이동해 주세요. 저의 경우 다음(Daum)에서 관련 정보를 검색하여 이동했어요.

 

빙그레체 다음 검색 결과

 

관련 페이지가 열리면 이렇게 노란색 배경화면이 나오는 걸 볼 수 있을 텐데요. 여기서 오른쪽 위에 있는 [서체 다운로드]를 선택해 주세요.

 

빙그레 붕어싸만코 서체 다운로드


서체써보기 화면으로 넘어가면 빙그레 싸만코체, 메로나체, 따옴체 등 다양한 글꼴 Regular/Bold순으로 정리되어 나올 거예요.

 

폰트 오른쪽에 문구가 있는데 글을 한 번 클릭하면 서체가 어떻게 나오는지 미리 확인할 수가 있어요. 왼쪽을 보면 OTF/TTF 다운로드 버튼이 있는데요.

 

빙그러 서체 테스트

 

OTF는 인쇄, 출력할 경우 글꼴이 바뀌지 않고 TTF는 웹디자인 활용 및 일반 문서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니 편한 방식을 선택하여 설치하시면 될 거예요.


코코는 TTF를 설치했어요. TTF 다운로드를 누르고 저장된 BinggraeSamanco 파일을 찾아 마우스 우클릭 후 [설치]를 선택하시면 폰트를 곧바로 사용할 수 있을 거예요.

 

BinggraeSamanco 폰트 다운로드 및 설치


빙그레 라이선스를 살펴보면 지적 재산권은 빙그레에 있으며 개인이나 기업,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체는 인쇄물이나 광고물, 온라인 등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 가능하며 폰트를 수정 및 재배포는 금하고 있어요.


배포 시 배포되는 형태 그대로 사용해야 하구요. 폰트를 사용한 인쇄 및 광고물 이미지는 빙그레 프로모션을 위해 활용될 수 있다고 해요.

 

빙그레체 싸만코 Bold


개인적으로 코코는 블로그 섬네일을 만들 때 빙그레체를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밝고 긍정적인 느낌을 가져다주고 동시에 귀엽고 편안한 기분이 들어서 괜찮은 것 같아 계속 사용하고 있답니다.

 

주변에 깜찍하고 예쁜 글씨를 쓰고 싶어서 마음에 드는 서체를 찾고 있는 분이 계시다면 알려드린 빙그레체를 추천하여 사용방법을 안내해 드리면 좋을 것 같아요.


코코의 블로그에 있는 정보글을 참고하는 것은 괜찮으나 허락없는 포스팅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는 하지 말아주셨으면 합니다.

이상으로 빙그레 폰트, 예쁜 서체 다운로드 후 사용하는 법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마칩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