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코코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휴대폰 바이러스 검사, 알약M 모바일 통해 보안 진단하는 법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진행해보도록 할게요.

 

가끔씩 스마트폰으로 여러 가지 정보를 찾아보고 필요한 일이 있어서 파일을 다운로드 하는 일이 생기곤 할 텐데요. 인터넷을 사용하며 정보를 찾아보다 보면 핸드폰이 악성코드에 감염된 건 아닐까 하는 의심이 들고 괜히 불안할 때가 있을 것 같아요.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게 만드는 피싱 공격을 받았거나 믿을 수 없고 안전하지 않은 곳에서 악성 APK 파일을 공유하거나 다운받을 경우 휴대전화가 바이러스에 감염되는 일이 많다고 해요.

 

스마트폰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 점검


많은 사람들이 자주 사용하는 Play 스토어, 카페, 블로그 등과 같이 공개되어 알려진 곳이 아니라 출처가 분명하지 않은 링크로 들어가서 파일을 받아 문제가 생기게 되는 경우가 많은 듯합니다.

올바르지 않은 경로를 통해 파일을 내려받은 바람에 스마트폰에 생각지 않은 문제가 발생하여 사용을 할 수 없게 되거나 다행히 악성코드에 감염이 되지는 않았지만 보다 더욱 안전하게 휴대폰을 보안하고 관리하기 위해 핸드폰의 현재 상태를 점검하고 싶은 분들이 있을 것 같아요.


그런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포스팅에서 스마트폰 점검 및 보안 진단하는 방법을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몇 단계만 거치면 사용하는 휴대전화의 상태를 검사하여 문제를 일으키는 요소를 찾아내고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핸드폰 바이러스 감염을 미리 예방하고 점검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한 분들은 아래 정리한 내용을 참고하시고 순서대로 단계를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휴대폰 바이러스 검사 방법

스마트폰의 상태를 점검하기 위해 먼저 아래 이미지와 같이 스토어 앱을 실행하여 알약M을 검색한 후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 후 앱을 실행하여 사용자 이용 동의 부분에 체크하고 접근 권한을 허용해 주세요. 이어서 ALYac 홈화면으로 이동할 텐데요.

 

알약M 모바일 앱 설치

 

스마트폰에 처음으로 앱을 설치 및 실행한 것이니 검사 내역 없음이라고 나올 거예요. 해당 화면에서 중간 부분에 있는 [바이러스 검사]를 찾아 누릅니다. 그런 다음 검사하기를 누르면 검사 영역을 설정할 수 있을 거예요.

 

설치된 앱과 파일, 감염 가능성이 높은 APK 파일, 전체파일(사진 및 음악 등 미디어 파일)을 검사할 수 있을 테니 알맞게 설정을 하시고 점검하기 위해 [검사하기]를 누릅니다.

 

ALYac 바이러스 검사


설정을 하고 검사를 시작하면 핸드폰이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에 감염된 상태인지 점검하는 화면을 볼 수 있을 거예요. 여러분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생활 속 꿀팁을 알려드리는 코코는 휴대폰 상태를 검사한 후 별다른 문제가 없기에 상태가 안전하다는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어요.

 

알약 모바일 백신 바이러스 검사


검사가 끝난 후 배터리 시간이 현재 얼마 남아 있는지 살펴보는 검사도 안내하고 있어서 권한을 허용하고 배터리 진단도 진행해보았습니다.

진단 후 쓰레기 파일도 전부 정리하고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요소들을 찾아 삭제한 끝에 주요 기능이 최적화 상태가 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알약M 모바일 백신 앱을 설치하여 사용하시면 핸드폰 상단바를 내릴 경우 검사를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는 상태바가 나타나는 걸 볼 수 있을 겁니다.

 

휴대전화가 혹시 악성코드에 감염이 되지는 않은 건지 확인하고 싶을 경우, 상태바의 기능을 사용하시면 곧바로 상태를 점검할 수 있을 거예요.

상태바에는 검사, 배터리, 청소, 메모리 기능이 있으며 손전등과 스크린커버 부가 기능이 있어요. 스크린커버를 누르면 시크릿모드와 눈보호모드를 설정할 수 있으니 필요에 맞게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모드를 설정하시면 화면 불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구요. 원하는 테마를 선택할 수 있으므로 바깥에서 휴대폰을 사용해야 하는데 옆에 다른 사람이 있어서 개인 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보호하고 싶은 경우 또는 눈부셔서 화면을 보는 것이 힘들고 불편한 경우에 관련 기능을 사용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코코의 블로그에 있는 정보글을 참고하는 것은 괜찮으나 허락없는 포스팅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는 하지 말아주셨으면 합니다.

이상으로 휴대폰 바이러스 검사, 알약M 모바일 통해 보안 진단하는 법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마칩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