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코코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삼성 인터넷 비밀모드 사용 및 비번 설정하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진행해보도록 할게요.

가끔씩 인터넷에서 궁금한 정보를 검색하며 찾아볼 때 검색한 기록이 남아 관련 기록을 지우고 싶은 경우가 생기곤 할 거예요.

삼성 스마트폰을 사용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관련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잘 모르고 아직은 서툰 부분이 많은 초보 사용자 분들은 남아 있는 기록을 어떻게 해야 지우고 정리할 수 있는지 잘 몰라 적잖이 당황할 수 있을 겁니다.

방문기록 및 캐시 등을 삭제하여 정리를 하는 방법이 있지만 매번 정보 검색을 하고 난 후에 남은 기록을 찾아 일일이 삭제하는 일이 번거롭고 귀찮은 분들도 계실 거예요.

 

삼성 스마트폰 비밀모드 사용법

 

이럴 때엔 휴대폰에 자신이 찾아보았던 검색 기록이 남지 않도록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두시면 편리하고 좋을 것 같아요.

 

삼성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정보 검색 기록이 남지 않도록 하고 동시에 보안을 강화하여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몇 개의 과정만 거치면 설정을 마치고 이전보다 편리하게 인터넷 서핑을 할 수 있을 거예요. 알려드리는 방법은 그리 복잡하지 않을 테니 미리 부담 갖지 않으셔도 될 거라고 생각해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 몰라 헤매고 계신 분들은 아래 정리한 내용을 순서대로 따라하셔서 단계를 진행하시면 도움이 되어 유용할 겁니다.

 

 

728x90

 

 

비밀모드 사용 및 비번 설정하는 법

첫 단계로 아래 이미지와 같이 스마트폰 바탕 화면에서 인터넷 앱을 실행한 다음 하단의 숫자 아이콘>[비밀 모드 켜기]를 선택합니다.

 

다음(Daum) 모바일 및 인터넷 비밀 모드 켜기

 

비밀모드로 전환하면 열려있는 탭, 북마크는 저장이 될 수 있지만 방문기록과 쿠키는 저장되지 않을 테니 전보다 안전하고 편하게 원하는 정보를 찾아볼 수 있을 거예요.

비밀모드로 전환할 때 아래 첨부한 사진과 같이 스마트 추적 방지, 사이트에서 추적하지 못하도록 요청하는 추가 옵션이 나올 테니 허용 후 시작합니다.

 

이 과정에서 비밀모드 설정을 하시면 보안을 강화하여 좀더 안전하게 정보 검색 및 인터넷 사용이 가능합니다. 오른쪽 아래 3단 선 아이콘을 누른 다음 [설정]을 눌러주세요. (삼성 인터넷 비밀모드에서는 캡처를 할 수 없으므로 일반모드에서 캡처함)

 

스마트폰 인터넷 비밀 모드 전환


인터넷 설정 화면으로 넘어가면 여러 가지 기능이 나올 텐데 여기서 [개인데이터]를 찾아 선택한 후 이동한 화면에서 [비밀 모드 설정]을 누릅니다.

 

삼성 갤럭시 비밀 모드 설정

 

비밀 모드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면 비밀번호 옆에 있는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어서 문자 1개 이상 포함 비밀번호 4자 이상을 입력하고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잠금 설정으로 보안을 더욱 강화하여 이전에 사용했던 인터넷 앱보다 좀더 안전하고 편리한 환경에서 원하는 정보를 찾아볼 수 있을 거예요.

 

인터넷 비밀모드의 비밀번호 설정

 

비밀 모드로 전환하여 사용하시면 일반 모드의 인터넷 앱과 다른 상태로 바뀌게 되어 상하단이 어두운 톤으로 변경된 것을 볼 수 있을 것이고 비밀모드에서는 보안정책에 따라 화면을 캡처할 수 없으며 파일 다운로드 시 비밀 모드가 아닌 일반모드에서 파일이 다운르도됩니다.

 

비밀모드 왼쪽 위에 있는 별 아이콘을 선택하면 비밀모드에서 자주 찾아보는 정보 및 페이지를 북마크에 추가할 수 있어 필요한 일이 생길 경우에 곧바로 찾아 확인이 가능할 거예요.

 

이렇게 비밀 모드로 전환하고 잠금 설정하여 사용하시면 인터넷 서핑을 할 때 남게 되는 검색 기록을 하나하나 살펴보고 삭제 및 정리해야 하는 번거로운 일을 반복하지 않고 한 번에 정보 검색을 끝마칠 수 있어 편리할 거예요.


원하는 정보를 찾은 후 비밀 모드를 끄고 싶을 경우엔 처음에 진입했던 과정과 동일하게 아래 숫자 아이콘을 누른 후 모드 끄기를 선택하시면 일반 모드로 전환하게 될 거예요.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지만 이러한 기능이 있다는 것을 아직 잘 모르고 계신 분들이 주변에 있다면 이번 시간에 소개해 드린 방법을 설명하여 도움을 드려도 좋을 것 같습니다.

코코의 블로그에 있는 정보글을 참고하는 것은 괜찮으나 허락없는 포스팅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는 하지 말아주셨으면 합니다.

이상으로 삼성 인터넷 비밀모드 사용 및 비번 설정하는 법을 정리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