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카오톡 계정 이메일 변경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카톡은 모바일 메신저로 국내의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으며 채팅과 무료통화는 물론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핸드폰은 물론 PC 버전에서도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이런 계정을 만들 때 일반적으로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를 등록하기 마련인데 개인적인 사정이 생긴 바람에 연결된 계정을 더이상 사용하지 못하게 됐거나 다른 이유로 인해 이메일을 변경하고 싶을 수도 있을 거예요.

 

현재 개인 정보 및 보안이 강화된 상태라서 SKT는 이용계약등록사항증명서, KT는 원부증명서(본인 서명 필수), LGU+는 가입 확인서(가입 사실 확인서)가 필요하고 카카오계정 이메일 주소를 인증한 사용자일 경우 직접 변경할 수 있게 조치를 해준다는 걸 알게 됐는데 다소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최근에 다시 검색을 통해 알아보니 고객센터의 챗봇을 이용하면 핸드폰 번호 인증만으로도 쉽게 바꿀 수 있게 지원해 준다는 사실을 알게 됐는데요.

 

728x90

 

복잡할 것 같아서 사용 중이던 카톡 계정을 탈퇴 후 재가입하는 방법도 있긴 하지만 기존 계정이 여러 가지 면에서 중요하고 계속 사용하고 싶은 마음이 큰 분들이 많을 텐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카카오톡 계정 이메일 변경하는 법을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 될 거예요.

 


 

ⓒ코코> 이미지 출처: KakaoTalk

 

 

일단은 카카오톡 앱을 실행한 다음 우측 하단에 점 3개를 눌러 더보기 화면으로 이동한 다음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을 누르면 설정 화면으로 이동할 것이며 맨 밑으로 화면을 내렸을 때 [고객센터/도움말]이 있으니 선택하도록 합니다.

 

 

 

 

고객센터로 이동하면 [문의하기]를 누르고 넘어간 화면에서 [챗봇 상담하기] 항목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카카오 고객센터 채팅방이 열릴 텐데 원활한 진행을 위해선 채널을 추가해야 되니 좌측 상단에 [채널 추가]를 눌러서 등록해 주시고 하단 입력란을 보면 챗봇에게 메시지 보내기가 표시되어 있으니 이곳에 '이메일 변경'을 적고 우측에 보내기 버튼을 누릅니다.

 

 

 

 

현재 카카오톡에 연결된 카카오계정 이메일 주소를 변경하겠냐는 질문에 [예]를 누르면 되고 어어서 본인 명의의 휴대폰 본인확인 후 이메일주소를 변경할 수 있다고 알릴 텐데 참고로 본 프로세스를 통해 이메일 주소를 변경할 경우 일정 기간 동안은 다시 변경할 수 없다고 안내할 것이므로 [예]를 선택하세요.

 

 

 

 

채널을 추가한 상태일 경우 [이메일주소 입력] 버튼을 눌러 정보를 입력할 수 있으니 선택하면 되고 필수로 현재 사용 중인 카카오계정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야 된다고 나올 테니 항목을 선택한 다음 이동한 화면에서 변경을 원하는 현재 카카오계정 이메일 주소를 적은 후 [적용]-[완료]를 누릅니다.

 

 

 

 

이어서 아래 버튼을 눌러 본인인증 절차를 진행해야 된다고 나오는데 이 절차는 5분 이내에 이루어져야 하므로 참고하시고 [본인인증]을 누른 다음 바뀐 화면에서 계속 진행하려면 필수 항목에 동의 체크를 해야 된다고 나올 테니 모두 동의합니다에 체크를 하고 나서 [확인]을 눌러주세요.

 

 

 

 

이번엔 본인 명의의 휴대폰 번호로 본인확인을 진행해야 되니 휴대폰 번호 입력을 터치 후 통신사를 선택하고 폰 번호를 입력하고 나서 [인증요청]을 누르면 문자 메시지로 인증번호 숫자 6자리를 확인할 수가 있을 거예요.

 

다시 카카오톡 화면으로 돌아와서 동일하게 입력하여 [다음]을 누르면 본인인증이 완료됐다고 나올 테니 [닫기]를 눌러 창을 닫으면 되고 결과를 확인하도록 합니다.

 

이렇게 인증까지 마치면 챗봇이 [이메일주소 변경하기]의 메시지를 보낼 테니 선택해서 카카오계정으로 사용할 이메일 주소를 다시 등록할 수 있을 것이며 [인증요청]을 누르면 입력한 메일로 인증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으니 최종 단계로 인증 과정을 완료하면 되겠고요.

 

이런 몇 단계의 인증 과정을 통해 카카오톡 계정 이메일 변경 작업을 마무리할 수 있고 카카오계정> 내정보 관리로 이동하면 정상으로 바꾼 이메일이 등록된 걸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타인이 이미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할 경우 진행할 수 없다는 점을 참고해 주시고 알려드린 방법대로 진행하면 쉽게 변경할 수 있게 되어 앞으로는 좀 더 편하게 카카오톡을 이용할 수 있을 거예요.

 

위 내용은 작성일 기준으로 발행된 내용임을 알려드리며, 부디 이 포스팅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앞으로도 도움이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이나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이런 부분은 주의해 주시고 보답해 준 분들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728x90